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스마트폰복구

통화내역 복구도 되나요? (수신, 발신, 부재중 전화 다 보고 싶어요)

by 신7l루 2021. 2. 8.

통화내역이라는게

내가 상대방에게 건 발신

내가 상대방에서 받은 수신

그리고 부재중 전화

이렇게 3가지가 있죠.

 

많은 분들이 통화내역 조회를 하면 다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최근 6개월 (통신사마다 다름) 동안의 발신 번호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받은 것과 부재중 전화는 알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통화내역을 내가 다 지워버렸다면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핸드폰에서 통화를 하면 발신이건 수신이건 부재중 전화건 메모리에 일단 저장이 됩니다.

보통은 삭제를 하지 않으니 그냥 그대로 확인을 하면 되겠지만

종종 정리를 하신다고 삭제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죠.

그러다 실수로 삭제를 해버린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통화내역 복구를 해주면 됩니다.

 

누구와 통화를 했는지 얼마나 했는지 기록이 다 되어 있으니

통화내역을 복구하면 이 모든 사항을 똑같이 다 볼 수 있는 것이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하나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모든 것은 메모리에 저장이 됩니다.

통화내역 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도 그렇고 어플에 사용하는 데이터도 그렇고

찍었던 사진이나 동영상도 마찮가지 입니다.

하물며 인터넷에서 본 사이트도 저장이 됩니다.

메모리에 저장이 되었다가 삭제가 되었다면 그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구를 해주면 찾을 수 있는 것이죠.

통화내역 역시 마찮가지 입니다.

누구와 언제 얼마나 통화를 했는지 그대로 다 나옵니다.

여기서 잘못 알고 계신 것이 하나 있는데

통화내역이라는게 내가 건 전화와 받은 전화, 부재중 전화를 뜻하지

당시 대화내용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 대화내용은 따로 녹음을 하셨어야 합니다.

녹음을 하셨다가 녹음 파일을 삭제 했다면 찾을 수 있지만

녹음을 하지 않았다면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대화내용은 따로 저장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통화내역은 발신, 수신, 부재중 전화만 해당합니다.

 

통화내역 복구가 다 되면 좋겠지만 복구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화내역을 삭제한 후 계속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면

새로운 데이터가 생성이 되고 메모리에 저장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저장되는 데이터가 통화내역의 흔적 위로 덮어쓰기가 되어 버린 경우

복구가 되지 않게 됩니다.

 

또한 초기화를 해서 모든 데이터가 사라진 경우에도 복구가 안 됩니다.

 

이는 핸드폰에서 삭제한 모든 것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핸드폰에서 삭제한 내용이 있고 이를 찾아야 된다면 

삭제 복구를 하면 되는데 통화내역도 그 중 하나가 됩니다.

발신, 수신, 부재중 전화 내역을 모두 볼 수 있지만

삭제 이후 계속 사용을 하여 덮어쓰기가 되면 찾을 수 없으니

가급적 사용하지 않고 빨리 전문가에게 맡겨서 복구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