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스마트폰복구

카톡 대화내용이 모두 사라졌다. 복원 가능한가요?

by 신7l루 2021. 1. 26.

요즘 새 핸드폰이 출시되면서 바꾸시는 분들이 많죠.

기분 좋게 새 핸드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해서 실행하고

로그인 했더니 대화내용이 사라져서 보이질 않네요.

알고보니 백업을 했었어야 되는데 그걸 몰랐던 것이죠.

 

카카오톡의 경우 한 계정당 하나의 기기에만 

그리고 한 기기당 하나의 아이디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핸드폰에 로그인하는 순간 다른 핸드폰은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면서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가 되어버립니다.

대화내용이 모두 사라지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하면 어플이 설치된 핸드폰의 메모리에

대화내용이 저장 됩니다.

새 기기의 메모리에는 그 어떤 것도 저장된 것이 없다보니

대화내용이 사라진 것처럼 보이지만 

원래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에 보이질 않는 것입니다.

 

사라진 것이 아닌 원래 없던 것입니다.

 

일부 최근 대화내용은 서버에 저장되어 있던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보통 새 핸드폰으로 바꿨다면 로그인 하기전 카카오톡에 있는

백업을 이용하여 백업을 한 다음 새 핸드폰에서 백업 복원을 해줘야 합니다.

지금은 카톡서랍도 생기고 해서 유용한 것들이 많은데

대부분 이것을 모르고 그냥 로그인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그인 하면 자동으로 예전에 사용하던 폰에서는 로그아웃되고

대화내용도 자동으로 삭제가 되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미쳐 백업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예전 핸드폰에 로그인 해보지만

이미 삭제가 되어 모두 사라진 후라 역시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백업을 해봐야 아무짝에 쓸모가 없죠.

 

아무런 대화내용이 없는데 백업을 해봐야 아무런 대화내용도 저장되지 않는 것이랍니다.

그래도 메모리에는 대화내용의 흔적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 흔적을 찾아서 카톡 대화내용 복원을 해주면 되긴하지만

안타깝게도 예전처럼 카톡 대화방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엑셀파일에 저장해서 드리는 것이라 내용 확인만 가능합니다.

 

백업을 해두지 않았다면 예전처럼 대화방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새 기기에 로그인해서 삭제가 된 것인데

대화내용의 흔적이 메모리에 남아 있기 때문에 복원이 가능한 것입니다.

 

초기화를 해버렸거나 계속 사용을 하여 새로운 데이터가 만들어지고

저장이 되면서 덮어쓰기가 되어버렸다면 복원을 해야 될

흔적이 사라져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다 찾아 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새 핸드폰이 샀으니 이전 핸드폰은 초기화를 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는 그 어디서도 복구가 안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일부 초기화 과정에서 오류로 흔적이 남아 복원이 되는 경우도 있음!!

 

새 핸드폰에서 로그인해서 대화내용이 모두 사라졌다면

예전 앤드폰에서 카톡 대화내용 복원을 해서 찾아야 되는데

그대로 맡겨주는 것이 덮어쓰기가 되지 않아 

결과 역시 가장 좋게 나오게 됩니다.

 

자세한건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